직장인 과정

[9/23] 한겨레교육

과정안내

AI와 함께하는 콘텐츠 마케팅, 워크플로우부터 점검해야 합니다
기획안 작성부터 바이럴 콘텐츠 제작까지 실전 흐름에 꼭 맞춘 AI 마케팅 워크숍
디지털 시대 마케팅의 중심은 단연 ‘콘텐츠’입니다. 그리고 이제, 콘텐츠 마케팅 트렌드에는 끊임없이 ‘생성형 AI’가 호명되고 있는데요.
AI가 마케팅 프로세스를 최적화할 것이라는 기대가 무색하게 단순히 검색 엔진으로만 사용하고 있거나, 여러 번 시도해 봤지만 원하는 결과물을 얻지 못해 결국 다시 수작업으로 돌아가지 않았나요?
이런 분들께 마케팅 워크플로우부터 다시 설계해 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제 단순히 AI가 무엇을 할 수 있는지 탐색만 하는 것이 아니라 콘텐츠 제작 시 각 단계에 특화된 AI 모델을 어떻게 조합하여 사용할 것인지, 실전 흐름에 맞는 실용적인 전략을 고민해야 할 때입니다.
AI 커뮤니케이터와 함께 콘텐츠 기획부터 제작, 배포까지, AI와 ‘동료’가 되는 시간을 체험해 보세요.
AI와 함께 3 STEP 마케팅 워크플로우 설계
첫째, AI와 함께 콘텐츠/마케팅 기획안을 전략적으로 작성할 수 있습니다 좋은 콘텐츠가 있어도, 기획서와 제안서로 설득하지 못하면 기회로 이어지기 어렵습니다. 또한 콘텐츠 아이디어가 있더라도, 이를 구조화하고 타깃에 맞게 정리해 내는 데서 어려움을 느끼는 분들이 많죠. AI와 대화하며 아이디어를 구체화하고 설득력 있는 문서로 정리하는 방법을 체험합니다
둘째, 기획에 어울리는 이미지와 영상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마케팅은 시각 정보가 핵심입니다. 하지만 디자이너나 영상팀의 리소스를 매번 확보하기 어렵고, 혼자서는 퀄리티 있는 콘텐츠를 만드는 데 한계가 있죠. AI로 마케팅 컨셉에 맞는 이미지를 제작하고 이미지에 모션과 효과를 추가하여 영상화해봅니다.
셋째, 각 플랫폼의 성격에 최적화된 콘텐츠로 가공할 수 있습니다 썸네일, 카드뉴스, 숏폼 등 각 플랫폼에 맞게 콘텐츠 포맷을 짜고, 빠르게 제작하는 능력은 이제 마케터의 생존 스킬이 되었죠. 최대한 많은 플랫폼에, 최대한 많은 콘텐츠를 업로드하고 싶지만 당장 몸이 열 개라도 부족한 마케터들을 위해, 어떻게 하면 SNS 콘텐츠를 효율적으로 구성, 제작할 수 있는지 알아봅니다.